> 안성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안성시, 먹거리통합지원센터 건립 지원 공모사업 선정
 
경기도아파트신문   기사입력  2023/03/28 [11:32]

▲ 안성시청


[apt-news.net=경기도아파트신문] 안성시는 농림축산식품부가 공모한 먹거리통합지원센터 건립 지원사업 대상 시ㆍ군에 선정되어 국비로 최대 24억 원을 지원받게 됐으며, 최대 80억 원(지방비 56억원 포함)을 투자하여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라고 27일 밝혔다.

이번 공모에는 전국 5개 시군이 신청하여 서류심사, 현장평가 및 최종 발표평가를 거쳐 안성시가 공모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먹거리통합지원센터 건립 지원사업은 지역생산 먹거리가 지역 내에서 선순환될 수 있도록 식재료의 기획생산․물류․유통 및 정책기능을 수행하는 통합적 운영지원 조직인 먹거리통합지원센터의 설치를 위한 시설․장비 등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안성시는 이번 공모 선정을 통하여 모든 시민과 함께하는 경기 남부지역 공공급식의 허브를 목표로 민선 8기 공약사항인 먹거리통합지원센터 구축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시는 농기계임대사업소 동부분소에 인접한 죽산면 두현리를 대상지로 먹거리통합지원센터를 건립하여 2030년까지 공공시장 규모 560억원의 안성시 지역먹거리를 공급하고 농업인 소득증대 및 지역순환경제 형성에 기여코자하며 안전한 농산물의 공공급식 시스템 구축으로 먹거리 정의를 실현하고 직‧간접 일자리를 창출한다는 계획이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먹거리통합지원센터 건립 추진을 통해 안성시의 균형발전을 도모하고 먹거리관련 수도권 거점시설로 거듭나기 위하여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3/03/28 [11:32]   ⓒ apt-news.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