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의왕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의왕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후기청소년 심리지원 프로그램 운영
만19~24세 대상 상담서비스, 심리검사 등 지원
 
경기도아파트신문   기사입력  2023/03/28 [10:41]

▲ 의왕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후기청소년 심리지원 프로그램 운영


[apt-news.net=경기도아파트신문] 의왕시청소년재단 산하 의왕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2023년 후기청소년 심리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후기청소년 심리지원 프로그램은 경기도 내 만 19~24세를 대상으로 맞춤형 심리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후기청소년 심리지원 프로그램은 학령기 청소년(만 9~18세)과 구별되는 후기청소년의 발달적 특성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균형화된 심리‧사회적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소외된 후기청소년들의 심리건강 증진과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마련됐다.

프로그램은 만 19~24세 청소년(대학생, 취업자, 비진학 구직자, 구직 비활동자, 사회복무요원 등)을 대상으로 인당 15회의 상담서비스를 제공하며, 필요에 따라 심리검사 실시 및 지역자원 연계를 통해 개인의 내적 성장을 돕는다.

의왕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정부순 센터장은 “현재의 후기청소년들은 코로나19로 인해 학업, 진로, 취업 등에 직접적으로 타격을 받고 여러 방면에서 어려움을 겪는 세대로, 심리적 불안정성과 혼란스러움에 대한 전문적 개입이 필요하다”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후기청소년들의 정체감 확립과 건강한 성장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3/03/28 [10:41]   ⓒ apt-news.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