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조응천 의원, 아파트 전자투표 신뢰성 강화 위한 법안 발의
입주민 의사결정 투명하고 공정하게 이루어질 수 있을 것
 
아파트뉴스   기사입력  2022/06/20 [15:44]

  © 아파트뉴스


더불어민주당 조응천 의원(남양주시 갑)은 지난 15일 국토교통부장관이 전자적 방법의 활용에 필요한 가이드라인을 마련해 고시하도록 하는 공동주택관리법 개정안을 대표발의 했다.

 

현행법은 공동주택의 관리와 관련해 의사결정을 하는 경우 전자적 방법을 활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입주자등의 의사결정 참여율을 제고하기 위한 전자적 방법을 우선적으로 이용할 것을 권장하고 있다.

 

전자투표 방식은 방문투표 방식에 비해 비용을 아낄 수 있고 입주민의 참여도를 높일 수 있는 컴퓨터, 핸드폰을 이용해 언제 어디서나 투표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이러한 여러 장점으로 전자투표를 도입하는 공동주택이 늘어나고 추세지만 동시에 공정성이나 부정투표 논란도 함께 지적되고 있는 실정이다.

 

조 의원은 제안이유로 "전자투표의 활성화를 위해서는 선거의 4대 원칙을 충족하고 투표와 개표의 신뢰성을 확보할 수 있는 기술 수준이 전제되어야 하며 공동주택에서 전자적 방법을 통한 의사결정이 투명하고 공정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려는 것"이라고 밝혔다.

 

 

  김 시 종 기자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2/06/20 [15:44]   ⓒ apt-news.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