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양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고양시 일산동구보건소, 낙상 예방 주의 당부
 
아파트뉴스   기사입력  2016/10/04 [14:35]

 

고양시(시장 최성) 일산동구보건소는 지난 3월 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 노인 낙상예방 보조기구 지원 사업에 낙상 위험이 있는 독거노인 10명을 추천, 3명의 가정에 보조기구를 설치했다고 4일 밝혔다.

▲     © 아파트뉴스

선정된 3명은 최근 낙상경험이 있으며 보행이 불편하고 어지러움증이 있는 등 낙상의 위험이 큰 것으로 조사됐다.

 

한국보건사회연구소의 보고에 따르면 우리나라 노인의 21%가 낙상을 경험했으며 이 중 47.4%가 낙상의 후유증을 앓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낙상이 가장 빈번한 장소는 화장실로 미끄러운 바닥, 손잡이의 부재와 같은 환경적 요인도 20%나 차지했다.

 

이에 일산동구보건소는 낙상의 위험요인을 줄이기 위해 손잡이, 미끄럼방지 매트, 실버카 등 보조기구 설치를 위해 지역사회 자원을 활용하고 경로당 순회 교육과 개별방문 활동을 통해 낙상예방 교육 및 작업치료활동, 근력강화 활동 등 개인의 낙상위험요인을 낮추는데 노력하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낙상예방을 위해 바닥에는 발에 걸리기 쉬운 물건들을 치우고 화장실에 미끄럼 방지 매트 등을 깔고 외출 시 지팡이를 사용할 것을 당부하며 무엇보다 근력강화를 위한 운동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6/10/04 [14:35]   ⓒ apt-news.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