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아파트 탐방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거환경 뛰어난 도심 속 전원 아파트”
경기 화성시 봉담 휴먼시아 동화마을 5단지아파트
 
아파트뉴스   기사입력  2021/10/21 [10:59]

  © 전국아파트신문



 

(단지상세정보)

소 재 지 경기도 화성시 봉담읍 동화역말길 22

단 지 명 휴먼시아 동화마을5단지아파트

총세대수 9개동 880세대

입주년도 20086

평 형 97.67 ~ 112.15

난방방식 개별난방

주차대수 925

교육환경 동화초, 동화중, 봉담고

편의시설 동화마트, 농협하나로마트, 동화마을 생태공원

 

 

 

 

젊은 도시, 화성시 인구가 몇 년 사이에 급격히 증가하면서 서울 및 수도권의 접근성이 높아진 봉담은 화성시의 교통인프라의 요지로 주목을 받으며 다양한 개발 호재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봉담 휴먼시아 동화마을5단지 아파트는 지난 20086월 초 입주가 시작으로 9개동 880세대가 어우러져 쾌적한 자연의 환경을 고스란히 느끼면서도 도심 속 생활의 편리함을 동시에 누리며 행복한 공동체를 만들어 가고 있다.

 

녹색 자연환경이 조화된 쾌적한 주거환경을 갖춘 봉담 휴먼시아 동화마을5단지 아파트는 동간 거리가 널찍하며 푸르른 조경수가 숲으로 어우러진 아파트다. 동화마을 생태공원과 근린공원이 인접해 있어 조석으로 산책을 즐길 수 있어 입주자들의 건강생활에도 도움을 준다.

 

봉담동탄고속도로 봉담 IC와 남봉담 IC, 수원영통 자동차전용고속도로, 과천의왕 고속도로 그리고 앞으로 신설될 봉담 지하철역과도 가까워 교통의 요충지이다. 편의시설로는 봉담읍사무소, 화성국민체육센터, 봉담파출소, 봉담우체국, 봉담보건소, 우체국, 소방서 등이 인접해 있다. 또한 동화초등학교, 동화중학교, 상봉초등학교, 봉담중학교, 봉담고등학교, 수원대학교, 수원과학대학교, 장안대학교, 협성대학교 등이 근처에 있어 등 명문 교육시설이 인접해 우수한 교육환경까지 갖추고 있고 누구나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진로체험과 문화, 교육 서비스를 누릴 수 있는 어린이복합문화센터가 인근으로 최상의 단지로 주목받고 있다

 

  심재광 입주자대표회장      © 전국아파트신문



입주민 높은 만족도

 

경기도 화성시 삼봉산(三峰山:262m)과 건달산(建達山)이 솟아 있는 봉담읍에 자리한 휴먼시아 동화마을5단지아파트는 자연스러운 풍광을 뒤로 높은 소나무들이 즐비하다.

 

아파트단지에 들어서면 마치 푸른 숲에 들어온 듯한 느낌마저 준다. 푸른 조경수가 맑은 공기와 그늘을 제공하며 도심속의 공원 역할까지 톡톡히 해주고 있다.

아파트 동간 거리가 넓어서인지 산책로라 따로 구분 짓지 않아도 공원을 산책하는 듯한 느낌이 가득해 입주민의 건강관리를 위한 공간이 충분하다.

 

특히 입주민들은 언제라도 아파트 단지의 넓은 중앙광장과 도서관을 비롯해 배드민턴장, 탁구장, 농구장이 상시 운영돼 이웃 간 소통의 장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입주자대표회의 심재광 회장은 입주 13년차로 봉담지구 첫 시범단지로 조성된 저희 아파트는 약간의 갈등을 뛰어넘어 공동체의 정신으로 화합과 상생의 가치를 잊지 않으며 지속적으로 발전해가고 있다라고 말하고 단지의 세대 구성으로 보면 젊은 세대가 많아 다양한 의견과 화합이 잘되고 있다. 함께 따뜻하고 안전한 아파트를 가꾸어 나가기 위한 늘 노력하고 있다라고 말한다.

 

심 회장은 3년전쯤 민원을 제기하러 관리사무소에 들렸다가 주위의 권유로 입주자대표가 되어 현재까지 봉사를 하고 있다.

 

올해로 입주 13년차를 맞은 동화마을 5단지아파트 입주자대표회의 심 회장은 5명의 동대표와 함께 입주자대표회의를 이끌며 노후화된 시설 보수를 위해 시설물보수를 계획 중이다. 세심한 관심이 쾌적한 아파트관리로 이어져 입주민의 만족도가 높아진다고 말한다.

 

단지화합과 근무자들의 근무환경개선의 일환으로 단지의 청결을 책임지고 있는 미화원들의 휴게실을 쾌적한 환경으로 개선하며 에어컨과 공기청정기 등을 설치하여 휴게실 개선을 마무리했다.

 

심재광 회장은 다섯 분의 동대표들과 함께 책임감을 가지고 봉사하고 있으며 안전하고 행복한 주거 환경을 위해 서로 협력하고 화합하는 아파트로 발전을 도모하고 있다고 말한다.

 

  © 전국아파트신문



저희 단지의 자랑거리인 도서관은 이전 대표분들의 노력과 현재 대표들의 관심으로 화성시 지정 작은도서관으로 채택되어 3000만원의 지원과 함께 입주자대표회의에서도 공동체 활성화자금을 매달 60여만을 지원하며 운영을 하고 있다. 이와함께 일반관리비절감의 일환으로 근무자를 최소 인원으로 변경해 관리비를 절감하고 있다. 물론 현재 근무자들의 노력이 함께 했기 때문에 가능했다고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입주자대표회의는 아파트의 작은 공사가 계획되는 과정일지라도 입주민들의 의견을 묻고 반영해 최선의 방법을 선택하고 있으며, 현장답사, 자료수집 등 자료준비를 꼼꼼히 해 공사를 추진하며 입주민들의 단지 관리 참여도를 높이고 있다고 한다.

 

 

임기중 하고 싶은 일

 

심재광 회장은 올해 아파트 13년차를 맞아 단지 수목 전지작업을 진행해 수목환경개선과 시설환경개선을 계획하고 외부차량향후 건령 13년차의 노후를 가늠하기 힘들 정도의 방안을 강구하면서 보다 쾌적한 주거 환경을 갖춰 나갈 계획이다. 또한 주차난 해소와 외부차량 통행을 막기위해 번호인식 주차차단기 설치를 준비중이다.

 

저희 휴먼시아 동화마을5단지아파트는 쾌적한 단지 환경 조성과 공동체 활성화에 입주민의 참여가 잘 이뤄지고 있어 늘 감사하게 생각한다. 아파트가 단순히 여러 세대가 모인 공간이 아니라 함께하는 공동체이기 때문에 더 노력하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현재 동화마을5단지아파트는 아파트이름을 개명하기 위한 입주민 찬,반 투표를 진행 중으로 행위허가를 위해 입주민의 많은 관심이 중요하며 입주민의 관심을 당부했다.

 

 

입주민들께 한마디

 

모두 힘든 코로나19시국에 입주민 여러분 모두 건강을 잘 챙기시길 바라며 단지화합을 위해 관심과 격려해 주셨으며 감사하겠습니다. 단지 환경개선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라고 말했다.

 

  © 전국아파트신문



회장이 말하는 소장

 

입주민에게는 예의 바른 응대와 함께 합리적인 사고로 근무에 열중하여 입주자대표회의나 근무자들 모두 편안하다라고 말했다.

 

소장이 말하는 회장

 

입주자대표들의 의견조율이 뛰어나다. 그것은 곧 화합의 의견으로 나타나 업무가 수월하다라고 말했다.

 

안전하고 쾌적한 아파트

 

휴먼시아 동화마을5단지아파트의 위탁관리사인 KT 팝스 홍순자 관리소장은 오랜 경험과 숙련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입주자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관리비 절감에 기여하고 입주민들의 안전과 불편해소에 앞장서며 쾌적한 관리로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하고 관리사무소 전 직원들 또한 업무에 소홀함 없이 솔선수범하는 적극적인 자세로 입주민들이 겪을 수 있는 불편을 최대한 해소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여 신뢰받는 관리사무소가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입주민이 모두가 행복한 주거문화를 공유하며 근무자들을 배려하고 수고에 대한 격려를 나누며 근무자들은 최선을 다해 맡은 업무에 최선을 다하고 나보다는 우리라는 공동체 활성화를 함께한다면 행복한 정주 여건은 당연 할 것이다.

 

 

 

      최 은 주 기자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1/10/21 [10:59]   ⓒ apt-news.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