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기북부보훈지청 2021년 추석 계기 생존 애국지사 위문
경기북부보훈지청, 생존 애국지사에게 추석 계기 위문품 전달
 
경기도아파트신문   기사입력  2021/09/16 [15:13]

황지청장(우)이 백운호 지사(좌)에게 초상화를 전달드렸다


[apt-news.net=경기도아파트신문] 경기북부보훈지청은 2021년 9월 15일, 백운호 지사님의 자택에 방문해 추석 계기 위문품을 전달했다. 이날 자리한 사람들 모두 코로나 19 예방을 위해 마스크 착용, 손 소독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였다.

황지청장은 백운호 지사님께 지난 8월 서대문 형무소에서 열린 ‘생존 애국지사 초상화 특별전’에 전시했던 지사님의 초상화와, 전시회에 다녀간 시민들이 지사님께 쓴 ‘국민감사편지’를 대통령 위문품과 함께 전달했다.

지사님께서는 황지청장이 읽어드린 국민감사편지들을 듣고 크게 기뻐하시며 눈물을 흘리셨다. 사람들이 적은 편지의 내용에는 ‘감사합니다. 애국지사분들의 옥고에 보답하는 삶을 살겠습니다.’, ‘당신의 고귀한 삶이 우리에게 빛이 되었습니다.’, ‘오늘을 있게 해주신 오늘날에 영웅이 되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등등이 있었다.

황지청장은 백운호 지사님처럼 대한민국의 오늘을 만든 독립유공자와 국가유공자들의 공헌을 널리 알리고 합당한 예우를 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소회를 밝혔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1/09/16 [15:13]   ⓒ apt-news.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