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가 소식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NQQ X MBN 공동제작 '와일드 와일드 퀴즈', 매주 화요일 밤 11시 방송
세상에 없던 비주얼? 매회 역대급 육해진미 거대 식재료 X '넘사벽' 요리 레시피 선사
 
최은주 기자   기사입력  2021/03/31 [16:57]

<사진 제공> ‘와와퀴’


[apt-news.net=최은주 기자] ‘와일드 와일드 퀴즈’가 먹방과 쿡방은 물론 아름다운 자연 경관까지 볼 수 있는 ‘힐링’까지 선사하며 야생 예능의 신세계를 보여주고 있다.

감탄을 넘어 탄성을 자아내는 식재료들로 ‘와일드 와일드 퀴즈’ 멤버들이 만든 ‘최강 비주얼’ 요리들은 매회 시청자들의 침샘을 무한 자극하고 있다.

매주 화요일 밤 11시 방송되는 ‘와일드 와일드 퀴즈’는 언택트 시대, 자발적 고립 속에서 펼쳐지는 야생 생존 쿡방 퀴즈쇼로 뻐꾸기 산장에서 벌어지는 '맞힌 자는 먹고 틀린 자는 굶는 진정한 승자독식 예능'이다.

skyTV의 버라이어티 채널 NQQ와 종합편성채널 MBN이 첫 공동 제작하고 첫 동시 방송한다.

‘와와퀴’는 국가 대표 개그맨 이수근, 양세찬, 이진호와 골프여제 박세리, 예능 기지개를 켠 아나운서 출신 방송인 이혜성, 유튜브 골드버튼 소유자 밥굽남이 함께하는 이색조합으로 지난 2월 2일 신선한 예능의 시작을 알렸다.

이후 ‘와와퀴’는 코로나 19 시대에 마음 편히 밖으로 나가지 못하는 시청자들에게 야외에서 할 수 있는 다양한 재미들을 선사하며 색다른 ‘야생 예능’으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와와퀴’에서만 볼 수 있는 기상천외한 식재료는 매번 화제가 되고 있는 상황. ‘와와퀴’가 보여주는 참신한 재미를 짚어보고자 한다.

# 세상에 없던 비주얼? 매회 역대급 육해진미 거대 식재료 X '넘사벽' 요리 레시피‘와와퀴’ 1회 등장했던 지리산 흑돼지를 정형한 ‘돈마호크’는 밥굽남의 시그니처 재료. 거대한 비주얼로 시선을 사로잡는 ‘돈마호크’는 물론, 갈매기살, 삼겹살, 안심 등 각 부위별로 이어지는 육즙 가득 ‘흑돼지 맛집 코스’는 고기 요리의 정석을 보여주며 시청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이후 ‘와와퀴’에서 등장한 식재료는 크레이피시. 기존 예능에서 흔히 볼 수 없었던 크레이피시로 ‘와와퀴’ 멤버들은 라면부터 찜 요리, 버터와 마늘 파슬리로 화룡점정을 찍은 갈릭 버터구이까지 완벽한 요리 레시피를 보여주며 시청자들의 침샘을 제대로 폭발시켰다.

‘와와퀴’ 역대급 식재료 공개는 회차를 거듭할수록 계속되고 있다.

특히 막대한 크기를 자랑하는 홍천 한우 짝갈비, 초대형 삼치와 대왕 한치 그리고 소꼬리 통 바비큐 등은 유일무이한 비주얼로 관심을 증폭 시켰다.

지난 ‘와와퀴’ 9회에서는 10kg 타조다리, 타조알까지 공개되며 시청자들의 호기심은 날이 갈수록 커지고 있다.

# 다재다능 캐릭터의 향연 이혜성 ‘NO브레인 X ‘굶요정’ 등 예능 신생아로 등극 ‘와와퀴’ 멤버들의 통통 튀는 캐릭터도 ‘꿀잼’을 선사한다.

‘와와퀴’의 이수근은 큰 형님으로서 중추적인 역할을 해내고 있다.

이수근은 전체적인 진행과 함께 식재료 퀴즈 중간마다 번뜩이는 개그 본능을 발휘하며 천생 ‘뼈그맨’의 면모를 보여주고 있다.

박세리는 ‘골프여제’에서 양념을 기막히게 만들며 ‘박양념’이라는 부캐가 추가될 만큼 ‘요섹녀 캐릭터’로 완벽하게 자리매김 했다.

‘와와퀴’ 재료의 식감을 높여주는 통 큰 박세리 표 양념은 새로운 ‘쿡방’의 세계를 열었다는 호평을 얻는 등 방송의 재미를 더하고 있다.

‘좌진호-우세찬’ 동갑내기 친구 이진호와 양세찬은 물오른 예능감을 선보이고 있다.

퀴즈 약체인 듯 보이지만 결정적인 순간에 팀 승리를 견인하는 이진호. 그리고 ‘와와퀴’의 재간둥이로서 박세리, 이혜성과 친남매 ‘케미’까지 보여주는 양세찬의 입담은 유쾌한 웃음을 선사한다.

‘와와퀴’에 의외성 캐릭터가 있다면 바로 이혜성이다.

‘브레인’으로서 활약을 예상했던 이혜성은 오히려 ‘NO브레인’ 타이틀을 얻어 처음부터 반전을 선사하는가 하면, 8주 연속 저녁 식사를 못하는 ‘굶요정’으로 거듭나는 등 오히려 ‘와와퀴’의 순수한 막내로서 백치미를 보여주며 예능 신생아로 떠올랐다.

밥굽남은 ‘와와퀴’의 야생 요리사로서 빼어난 요리 실력을 제대로 뽐내는 중이다.

밥굽남은 본인 유튜브 채널 ‘밥굽남TV’에서 먹방은 물론, 완벽한 고기 정형과 함께 특별한 요리 레시피로 사랑을 받고 있는 인기 유튜버. ‘와와퀴’에서 밥굽남은 박세리와 함께 식재료를 더욱 풍미 있게 만들어주며 시청자들에게 요리의 재미를 느끼게 해주는가 하면, 퀴즈에서는 의외의 허당미를 발산하며 웃음을 유발하고 있다.

# 요리 천재 윤은혜-중식 대부 이연복 셰프 다음은? 게스트 출연도 기대 UP ‘와와퀴’ 7회부터 게스트가 전격 출연하면서 기존 멤버들과 색다른 시너지를 발휘했다.

7, 8회 게스트 윤은혜는 타 방송을 통해 한식과 양식 등 다양한 분야에서 ‘요리 천재’의 면모를 보여줬던 실력가. ‘와와퀴’에서도 마르게리타 화덕 피자와 바게트, 냉이 된장국을 손쉽게 만들어 내며 시청자들에게 놀라움을 안겼다.

윤은혜는 이혜성을 살뜰히 챙기며 ‘눈누난나’ 춤을 가르쳐 주는가 하면, 승자독식 ‘와와퀴’의 험난한 퀴즈 대결에서 고전해 저녁을 먹지 못하는 등 예능적인 재미까지 선사하며 알차게 7, 8회를 마무리했다.

이연복 셰프는 지난 ‘와와퀴’ 9회에서 첫 등장, 중식 대가답게 해물 짬뽕부터 매콤 쫄깃한 분정갈비까지 차원이 다른 요리로 모두를 중식 ‘홀릭’에 빠트렸다.

특히 이연복 셰프는 10kg 초대형 타조 다리와 타조알로 육회와 탕수육 등 제대로 된 코스 요리를 선보이며 보는 맛을 더했다.

퀴즈 대결에서도 이연복 셰프는 남다른 예능감으로 존재감을 드러냈다.

음악 생존 퀴즈에서 맹활약하는가 하면, 이수근과 함께 노래에 맞춰 춤을 추는 등 웃음까지 책임지며 ‘와와퀴’에 새로운 바람을 불어넣었다.

앞으로 남은 10회에서 이연복 셰프가 어떠한 모습을 보여줄지, ‘와와퀴’ 11회부터는 어떤 깜짝 게스트가 출연할지 기대감이 모아지고 있다.

먹방과 쿡방, 자연 경관까지 다채롭게 볼 수 있는 방송. ‘와와퀴’는 편안함이 장점인 ‘브이로그’의 매력과 함께 함박웃음을 선사하는 출연진들의 물오른 ‘케미’와 역대급 요리 퍼레이드가 더해지면서 종합선물세트 같은 방송으로 거듭났다.

앞으로 총 3회가 남은 가운데, ‘와와퀴’가 어떠한 재미를 선사할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1/03/31 [16:57]   ⓒ apt-news.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