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연천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연천군 군남면 마을주민과 함께 조성하는 ‘걷고싶은 십리길’
 
최은주   기사입력  2021/03/31 [16:56]

연천군 군남면 마을주민과 함께 조성하는 ‘걷고싶은 십리길’


[apt-news.net=최은주] 지난 3월 27일 연천군 군남면은 걷고 싶은 도화십리길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옥계2리 마을주민이 참여한 개복숭아 식재 행사를 진행했다.

식재행사에 참여한 옥계2리 안동식 이장은 마을주민들과 함께 뜻깊은 일에 함께할 수 있게 되어 기쁨과 함께 자부심을 가지게 됐다고 말했다.

그간 걷고 싶은 도화십리길 계획에 따라 진상리 임진교부터 선곡리 구간까지 하천변을 따라 볼거리가 있는 꽃길 조성사업이 이번 옥계리까지 총길이 7.3㎢ 구간이 완성됐고 이는 건강과 함께 힐링할 수 있는 둘레길로 지역주민은 물론 관광객이 찾아올 수 있는 지역명소로의 초석을 다지게 됐다.

이용만 군남면장은 걷고 싶은 도화십리길 조성계획에 따라 앞으로 3~5년간 보식과 전지 등 촘촘한 관리를 통해 멋거리, 맛거리가 있는 연천군을 대표하는 명품 둘레길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다짐했다.

더불어 기존에 조성된 식재구간에는 개화기에 맞추어 사진으로 추억을 남길 수 있는 야외 벤치를 구간마다 비치해 10월 연강별빛음악회 기간 중 사진전시회와 병행해 이어갈 예정이라며 많은 관광객과 지역주민의 참여로 완성도 높은 걷고 싶은 도화십리길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1/03/31 [16:56]   ⓒ apt-news.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