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이천시, 2021년 공동주택 지원사업 추진
 
최은주   기사입력  2021/03/03 [13:54]

 

이천시청


[apt-news.net=최은주]

이천시가 3일 안전하고 살기 좋은 공동주택 주거환경 조성을 위한‘2021년 공동주택 지원사업 시행계획’을 공고했다.

공동주택 지원사업은 안전조치, 방범과 보안 시설 개선, 노후시설물 개선, 주민생활편의시설 개선 및 설치 등을 위한 비용의 일부를 시자체 예산으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에는 외벽도색, 옥상방수, 공동주택 근로자의 근무환경 개선, 주민생활편의시설 개선 확대 등이 지원사항에 추가됐다.

지원대상은 사용검사일로부터 7년이 경과한 20세대 이상의 아파트, 연립 및 다세대 주택이며 기 지원을 받고 2년이 경과하지 않거나, 재건축 예정인 공동주택 등은 지원대상에서 제외된다.

신청기간은 오는 3월 19일까지이며 주택과 공동주택관리조사팀으로 방문 또는 등기우편으로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에 게시된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주택과 공동주택관리조사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대상 선정과 지원금은 사업의 시급성, 노후도, 단지규모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공동주택지원 심사위원회에서 4월중에 결정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천시 관계자는 “공동주택 지원사업을 통해 안전하고 쾌적한 주거환경이 조성되길 바라며 시민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면서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1/03/03 [13:54]   ⓒ apt-news.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