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남도, ‘G-아파트 주거서비스’ 찾기에 나서다
공동주택 생애주기에 따른 행정지원시스템 마련
 
정용득   기사입력  2021/02/18 [14:42]

 

경남도, ‘G-아파트 주거서비스’ 찾기에 나서다


[apt-news.net=정용득]

경상남도가 투명하고 효율적인 아파트관리 시스템을 만들기 위해 ‘공동주택관리 통합플랫폼 연구용역’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그동안의 주택 정책은 물리적 환경을 중시해 공급자 중심의 신규 공급과 양적 확대 위주로 정책 방향이 수립되어 왔으나 인구·사회 여건 변화를 고려해 수요자 중심의 주거정책으로 사고의 전환이 필요한 시점이다.

또한, 도민의 주거형태 중 공동주택 비율이 65.6%에 이르러 아파트의 효율적인 관리에 대한 사회적 요구가 증대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경남도는 공동주택 생애주기에 따라 전 과정에 걸쳐 체계적인 행정지원시스템을 마련하고 바람직한 공동주택관리 방향과 정책을 수립하기 위해 이번 연구를 추진하게 됐다.

도는 ‘공동주택관리 통합플랫폼 연구용역’을 결과를 바탕으로 내년에 ‘경남 G-아파트 통합플랫폼’을 구축하고 도내 전체 아파트 단지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해 아파트 관리 투명성을 강화할 예정이다.

연구의 범위는 도내 전 시군을 대상으로 공동주택 입주자, 관리주체 등 관계자의 의견 수렴과 수요 조사 공동주택 현황과 사회·경제·문화적 실정에 부합하는 공동주택관리의 기본방향 제시 공동주택관리의 체계적인 행정지원 통합플랫폼 마련으로 연구 방향을 설정했다.

연구 내용은 아파트 관리 개선방안 마련 공공과 민간의 공동주택관리 통합플랫폼 사례 분석 경남 공동주택관리 통합플랫폼 컨텐츠 발굴과 적용 경남 통합플랫폼 서비스 구축, 시범운영 및 확대를 중심으로 연구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경남도는 지난 10일 경남도청 중앙회의실에서 허동식 경남도 도시교통국장과 한국토지주택공사, 경남마을공동체지원센터 관계자 등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용역 수행기관인 경남연구원, 공동주택 TF 자문위원들과 함께 ‘공동주택관리 통합플랫폼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허동식 경남도 도시교통국장은 “올해 10월까지 10개월간 ‘공동주택관리 통합플랫폼 연구용역’을 진행하고 내년에는 ‘경남 G-아파트 통합플랫폼’을 경남도 전체 아파트 단지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1/02/18 [14:42]   ⓒ apt-news.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