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정치/경제/사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2021년 1~2월 중 재정증권 8.0조원 발행
예년보다 이른 1월 셋째 주부터 발행해 코로나 피해지원 등 시급한 재정지출 뒷받침
 
안병옥 기자   기사입력  2021/01/13 [15:43]

기획재정부


[apt-news.net] 기획재정부는 원활한 재정집행을 지원하기 위해 1월 중 2.0조원, 2월 중 6.0조원 규모의 재정증권을 5회에 걸쳐 발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재정증권이란, 세입-세출 간 시기적 불일치 등으로 인해 일시적으로 발생한 국고 부족자금을 충당하기 위해 금융시장에서 발행하는 유가증권을 의미한다.

금번 재정증권 발행은 통안증권 입찰기관, 국고채 전문딜러 및 예비 국고채 전문딜러, 국고금 운용기관을 대상으로 경쟁입찰 방식으로 진행된다.

1~2월 재정증권 발행을 통해 마련한 재원은 코로나 피해지원 등 주요 사업 집행재원으로 활용할 계획이며 2월말 재정증권 발행 잔액은 8.0조원이 될 전망이다.

기획재정부는 앞으로 면밀한 국고금 수입·지출 관리를 통해 불필요한 유휴자금은 최소화하는 한편 국고금 출납 과정에서 단기적 부족자금이 발생할 경우 재정증권 발행 등 일시차입을 통해 조달해 주요사업 집행을 적기에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1/01/13 [15:43]   ⓒ apt-news.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