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완주군, 아파트 공동체 지원 사업 공모
지역문제 해결 공동체 육성 중점… 총 7개 분야 신청 가능
 
정용득   기사입력  2021/01/07 [10:34]

 

완주군청


[apt-news.net]

완주군이 아파트 주민 화합과 소통을 위한 ‘2021년 아파트 르네상스 사업’을 추진한다.

아파트 르네상스 사업은 아파트 주민들로 구성된 모임 또는 단체가 직접 기획하는 공모사업으로 분야별 기준에 적합한 인원을 구성하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모집분야는 아파트 단지 전체 주민화합모임인 아파트형 아파트 주민프로그램인 공동체형 어르신들로 구성된 어르신형 어르신·아이돌봄 등 돌봄형 단지텃밭, 아름다운아파트 꾸미기 등 특성화형 공동체가 자율적으로 분야를 선택하는 자율형 공동체 활동을 위한 공간지원 사업 총 7개 분야다.

올해는 기존 10명 이상이었던 프로그램 최소 참여 인원을 5~7명으로 기준을 완화했으며 특히 사회적 가치를 담은 활동, 재능 나눔 활동, 분리수거 및 층간소음 등의 지역 문제 해결에 앞장서는 공동체 육성에 중점을 둘 것이다.

또한 아파트 단지별 방문해 실시했던 사업 설명회는 비대면 온라인으로 오는 15일 오후 2시에 실시하며 완주소셜굿즈센터 공식 유튜브를 통해서 실시간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사업에 참여하고자 하는 공동체는 다음달 2월 1일부터 2월 3일까지 완주군청 6층 사회적경제과로 직접 방문해 신청해야하며 자세한 사항은 완주군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1/01/07 [10:34]   ⓒ apt-news.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