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아파트 탐방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이웃과 배려가 깊은 아파트, 이웃을 생각하는 아파트”
천안 시티자이아파트
 
아파트뉴스   기사입력  2020/12/04 [16:55]

 

 

  © 아파트뉴스



소 재 지 천안시 서북구 성성동 827

단 지 명 천안시티자이

평 형 84.84, 84.97, 84.94, 104.29

세 대 수 1.646세대

입주시기 201810

시 공 사 지에스건설()

동 수 12개동 가장낮은동 29, 가장높은동 39

주 차 세대당 1.2(1.960)

난 방 개별난방

관리방식 위탁관리

교육환경 성성초등학교, 성정중학교

편의시설 이마트

 

 

천안시는 최근 10년간 인구수가 18,2%, 세대수 27.7% 에 달하는 증가를 나타내고 있으며 연평균 5,377세대 이상 확산을 보여 연간 약 5천 세대가 기본적인 수요가 존재하는 곳이다.

 

천안의 인구증가와 세대 증가를 보이는 이유는 천안시에 대단위 산업단지 건설이 큰 역할을 하는데 제 2일반산업단지 등 13개 단지 690여 업체에서 47,647명의 고용유발이 가장 큰 이유라 하겠다.

 

천안시에 성성동 개발구는 삼성전자 반도체 사업부가 710,000 의 대규모 최첨단 반도체 생산기지가 들어서며 인구밀도가 늘어나고 안정적 직업군이 늘어남에 따라 주거수요의 요구에 많은 아파트 단지가 건설되고 있다.

 

이와 함께 주거소비자의 주택 소비 패턴이 바뀌고 있다.

 

  © 아파트뉴스

 

라이프 스타일과 정주요건의 동향이 바뀌고 보다 안락하고 편안한 주거 공간을 요구하는 추세에 따라 건설사는 소비자의 요구에 맞는 아파트를 건설하고자 노력한다.

 

'일과 삶의 균형'과 행복한 주거 공간으로 인해 삶의 질은 보다 만족스러워 질 수 있다.

 

천안시티자이아파트는 풍광 좋은 노태산과 업성저수지가 인근으로 아파트와 조화를 이루며 푸르른 단지 조경과 입주자를 위한 편의시설 등이 지역 내에서 부러움의 대상이 되고 있다.

 

또한 입주민 편의를 위한 커뮤니티 시설로는 골프연습장, 피트니스센터, 멀티룸, 카페테리아, 작은 도서과, 독서실, 강의실 등 다양하게 구성되어 입주민의 행복한 삶에 질을 위해 어우러져 있으며 중앙 잔디마당(캠핑 가든)이 시원한 공간을 확보하며 아늑한 잔디가 어우러진 단지 내 캠핑장에서 입주민들은 가족들과 소풍을 즐길 수 있게 조성되어 있다.

 

단지 조경공간 내에는 수경시설 20m가 조성되어 단지 내에서 어린아이들이 즐겁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게 하였으며 자이의 상징수인 팽나무를 식재하여 조성한 엘리시안 가든의 고급스러운 휴게 공간은 녹음 속에서 여유로운 휴식을 취할 수 있게 되어 있다.

 

단지 산책로에는 힐링가든을 만들어 초봄부터 늦가을까지 형형색색으로 피어나는 아름다운 꽃들로 정원이 확보되어 운동이나 산책 등 휴식을 즐길 수 있는 약 1km 코스의 단지 내 순환산책로가 만들어져 입주민들의 외부 활동을 유도,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게 되었다.

 

화합과 소통이 뛰어난 천안시티자이아파트

 

입주자대표회의 정완호 회장  © 아파트뉴스


천안시티자이아파트회장은 입주예정자협의회 활동을
1년 정도 하면서 자연스럽게 입주자대표로 봉사를 시작하게 됐다며 말을 이어 갔다.

 

저희 아파트는 입주민들이 자랑거리입니다. 화합과 소통이 다른 아파트에 비해 뛰어나며 이웃과의 배려가 깊은 아파트입니다.”

아파트 자랑을 부탁하자 이같이 명쾌하게 말한다.

 

이웃과의 어울림이 자연스럽고 주민참여도가 대단히 좋을 뿐만 아니라 2022년도에는 초등학교와 유치원이 단지와 담 하나로 개교예정이라고 말했다.

 

저희 아파트에는 입주민을 위한 공동육아나눔터 13호가 운영 중입니다. 입주민 모두 한마음으로 다 같이 참여하여 이끌어 낸 하나의 좋은 예입니다. 또한 다가오는 년말에는 입주민수첩을 제작하여 입주민을 대상으로 배포하고 이와 함께 자랑스러운 이웃상을 제정하여 시상을 할 계획입니다.”라며 아파트 자랑을 쏟아낸다.

 

입주자대표회장으로 활동하며 보람은

 

보람이라면 가장 우선할 수 있는 것이 나를 위해 시작했지만 결국 입주민 모두를 위한 일이라는 것입니다. 입주민여러분들과 함께 불우이웃 돕기를 위한 모금활동과 아파트를 위한 의견을 묻는 투표 참여율이 80%에 이르러 어느 단지보다 주민참여도가 높은 점도 보람입니다. 결국 함께 하는 점이 중요하다 생각합니다. 이외에도 가을음악회개최, 입주민을 위한 의견개진에 입주자대표분들 함께 고민하며 해결해 나가는 노력 등 모든 것이 감사하며 보람일 따름입니다. 그중 가장 큰 보람은 입주자대표활동을 가족들이 자랑스러워하며 응원을 해주고 있습니다.”라며 말한다.

 

한편 정회장은 입주민의 소통창구로 활용하고 있는 입주자카페의 자랑도 함께 이어갔다. 입주자봉사단체역활과 함께 입주민의 70%가량이 참여하며 도서관동호회와 함께 아파트발전에 큰 역할을 해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하자문제 입주민과 입주자대표들의 의견을 함께 제시해 나갈 것

 

현재 건설사와 하자문제를 논의하고 있는 와중에도 이와는 별도로 건설사에게 단지 시설보강을 이끌어내 생활 불편을 개선하고 있다고 말했다. 현재 진행되고 있는 하자문제는 입주민과 입주자대표들의 의견을 함께 제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아파트 주거환경 개선과 입주민화합을 위해 최선

 

“2020년은 여러 가지로 힘든 한해라 생각합니다. 입주민여러분들께서 입주자대표회의 의결에 대해 믿고 맡겨주셔서 입주자대표들은 머리를 맞대고 고민하여 최선의 결과로 열심히 일을 할 수 있어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아파트 주거환경 개선과 입주민화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입주민 여러분 다가오는 년말 마무리 잘하시고 밝아오는 새해에는 건강하시고 하시는 모든일이日益康寧하시기를 바랍니다.”라며 정중한 인사를 전한다.

 

  © 아파트뉴스

 

최선의 관리행정으로 만족하는 입주민

 

정회장에게 입주초기부터 아파트관리를 맡고 있는 이찬희 소장의 업무 평을 부탁했다.

이찬희 관리소장은 소통을 중시하며 관계개선에 능한 분이다. 입주자대표회의와 유기적 관계가 탁월하며 업무에 대해 밝고 늘 최선을 다하는 분이라고 생각한다.”라 말했다.

 

소장이 말하는 정완호 회장은

 

천안시티자이아파트 위탁관리를 맡고있는 충원종합관리의 이찬희 관리소장은 정완호 회장은 모든 업무에 최선을 다한다. 특히 객관적 사고로 근무자들이 업무에 최선을 다할 수 있게 해주며 최선을 다하되 업무의 한계를 지키고 이후는 관리책임자에게 나눈다.”라고 말했다.

 

행복한 주거공간 조성에 최선의 노력

 

이 소장은 우리 아파트는 입주 3년차로 중요한 시기입니다. 저희 근무자들은 입주민여러분의 행복한 정주여건이 조성되도록 노력해 나가겠습니다.”라고 강조했다.

 

 

                                                         

   안병옥 기자(korea5094apt-news.net)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12/04 [16:55]   ⓒ apt-news.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