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정치/경제/사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정 총리 “상황 안정될 때까지 수도권 방역강화 조치 연장”
“집단감염·n차 감염 계속되고 있어…사각지대 방역 강화”
 
아파트뉴스   기사입력  2020/06/12 [13:15]

▲ 정세균 국무총리가 12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 아파트뉴스

 

정부가 오는 14일까지였던 수도권 방역강화 조치 기간을 연장한다.

정세균 국무총리는 12일 서울 세종로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모레 종료 예정인 수도권에 대한 강화된 방역조치는 연장이 불가피한 상황”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정부는 상황이 안정될 때까지 수도권 내 기존 조치를 연장하고 사각지대에 대한 방역을 강화하는 등 감염 확산의 속도를 늦추기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고위험시설에 대해서는 증상여부와 관계없이 진단검사를 확대해서 시행하고 언제 올지 모르는 2차 대유행에 대한 대비태세도 서둘러 갖추겠다”고 말했다.

 

정 총리는 “현재의 수도권 상황은 2주 전보다 나아지지 않았다”며 “고위험시설에서의 집단감염은 줄었지만 행정력이 미치기 어려운 소규모 교회나 다단계 업체 등에서 집단감염과 n차 감염이 계속되고 있다”고 지적했다.

또 “전체 확진자 중 감염경로가 확실하지 않은 비중이 늘어나고 방역망 내에서 관리된 확진자 비율이 줄어드는 등 각종 지표도 위험수준을 보이고 있다”고 덧붙였다.

정 총리는 “국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로 혈액수급 상황이 잠시 나아졌지만 최근 단체 헌혈이 감소하면서 또 다시 어려움이 예상된다”며 지속적인 참여와 관심을 당부했다. 

아울러 “연말까지 혈장치료제 개발을 목표로 완치자들의 혈액을 모집하고 있다”며 “참여가 점점 많아지고 있지만 아직 갈 길이 멀다. 1만명이 넘는 완치자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부탁한다”고 밝혔다.

 

<자료출처=정책브리핑 www.korea.kr>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06/12 [13:15]   ⓒ apt-news.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