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가 소식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슈퍼주니어 ‘Beyond LIVE’, 전 세계 12만 3천 팬들에게 ‘28억 5천만 ♥’ 받으며 대성황
최첨단 ‘볼류 메트릭’ 기술 활용한 고해상 AR로 시선 압도
 
최은주 기자   기사입력  2020/06/01 [16:10]

출처: sm엔터테인먼트


[apt-news.net]슈퍼주니어가 신개념 온라인 전용 콘서트 ‘Beyond LIVE’로 역대급 ‘슈퍼쇼’를 펼쳤다.

31일 오후 3시 네이버 V LIVE를 통해 생중계된 ‘Beyond the SUPER SHOW’는 슈퍼주니어의 파워풀한 퍼포먼스에 각종 첨단 기술을 접목해, 한층 풍성해진 볼거리로 전 세계 12만 3천 시청자들을 매료시켰다.

무엇보다 이번 공연은 해시태그 ‘#SUPERJUNIOR_BeyondLIVE’가 과테말라, 말레이시아, 멕시코, 베트남, 브라질, 사우디 아라비아, 칠레, 페루, 에콰도르 등 13개 지역 트위터 실시간 트렌드 1위를 휩쓸고 V앱 전체 하트 수도 무려 28억 5천만개를 달성하며 글로벌 팬들의 폭발적인 사랑을 실감케 했다.

이날 슈퍼주니어는 ‘Sorry, Sorry’, ‘Mr. Simple’, ‘Sexy, Free & Single’, ‘MAMACITA’ 등 히트곡 퍼레이드와 슈퍼주니어-D&E의 ‘머리부터 발끝까지 ’, ‘떴다 오빠’, 슈퍼주니어-K.R.Y.의 ‘기대’ 등 다채로운 유닛 무대를 비롯해 총 16곡으로 130여분을 알차게 채웠다.

특히 화려한 샹들리에와 대담한 슈퍼주니어 플래그가 휘날렸던 ‘SUPERMAN’, 분위기 있는 배경이 돋보이는 ‘SUPER Clap’, 팬들에 대한 사랑을 담아 펄 사파이어 블루 ‘E.L.F.♥’ 별을 띄운 ‘Shining Star’ 무대까지 생생한 증강현실 그래픽이 보는 재미를 배가 시켰다.

이어 슈퍼주니어는 월드와이드 팬들과의 화상 연결로 집에서도 즐길 수 있는 ‘인터랙티브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멤버들의 재치 넘치는 입담을 십분 발휘, ‘슈주에게 물어봐’ 코너로 ‘안방 1열’의 관객들에게 큰 웃음을 선사했다.

또한 전 세계 생중계로 진행된 'Beyond LIVE'는 한국어, 영어, 중국어, 일본어, 태국어, 베트남어, 인도네시아어, 스페인어, 아랍어, 프랑스어, 독일어, 이탈리아어, 러시아어 등 총 13개국 자막이 제공돼 글로벌 시청자들과 더욱 가깝게 소통했다.

콘서트 중반에는 12M 높이의 공연장을 가득 채운 ‘자이언트 시원’이 깜짝 등장해 시청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해당 기술은 SK텔레콤이 SM엔터테인먼트와 협력해 선보인 최첨단 ‘볼류 메트릭’ 기술을 활용한 AR 콘텐츠다.

SK텔레콤 점프 스튜디오에서 촬영된 ‘자이언트 시원’은 시원의 움직임 하나하나를 106대의 카메라에 세밀하게 담아 3D 모델링과 첨단 얼굴 인식 기술을 활용해 고해상도 AR로 구현해낸 것이다.

이외에도 이번 공연에는 팬들의 응원봉을 무선 통신 기반의 싱크플레이 기술과 접목, 라이브 영상 싱크에 맞춰 응원봉의 색상 및 효과를 실시간으로 변경 가능한 ‘응원봉 싱크플레이 서비스’와 다이내믹한 AR 효과가 더해져 기존 오프라인 콘서트에서 경험할 수 없었던 ‘Beyond the SUPER SHOW’만의 매력을 만끽하기 충분했다.

마지막으로 슈퍼주니어는 “새로운 미래를 마주한 이 시점에 여러분들과 함께 해서 너무나 행복하다 팬 여러분들을 한 분 한 분 더 가까이서 볼 수 있었던 색다른 시간이었다 여러분들과 계속해서 좋은 추억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슈퍼주니어가 되겠다”며 소감을 전해 실시간 시청자들에게 훈훈한 감동을 안겼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06/01 [16:10]   ⓒ apt-news.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