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이재명, 코로나19 심리방역 대책 주제로 전문가 간담회 열어
이재명, 3일 ‘코로나19 대응 심리방역 전문가 간담회’ 개최
 
최은주   기사입력  2020/04/03 [14:47]

경기도


[apt-news.net] 이재명 지사는 3일 오전 경기도청 상황실에서 ‘코로나19 대응 심리방역 전문가 간담회’를 열고 코로나19와 관련된 심리방역 대책에 대해 논의했다.

이 지사는 이날 “심리라는 것이 경제에 엄청난 영향을 미치는 데 이것이 코로나 확산이나 방역에도 크게 영향을 주는 것 같다”며 “정책 결정에 있어 어떤 고려를 해야 하는 지 의견을 듣고 싶다”고 개최배경을 설명했다.

이어 이 지사는 “행정이라는 것은 언제나 최악의 경우에 대비해야 한다.

너무 최상을 기대하고 거기에 맞춰 방심할 경우 피해는 더 클 수 있다”며 “추락에 따른 피해를 최소화하는 준비를 해야한다”고 강조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이영문 국립정신건강센터장과 유명순 서울대학교 보건대학원 교수, 심민영 코로나19 통합심리지원단장, 이명수 경기도 정신건강복지센터장 등 심리방역 전문가와 임승관 경기도 코로나19 긴급대책단장, 이희영 공공보건의료지원단장 등이 함께 했다.

참석자들은 코로나19와 관련해 앞으로는 심리적 대응이 중요하다며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이영문 국립정신건강센터장은 “98년 이후 자살률 자체가 굉장히 급증했던 것을 경험한 적이 있기 때문에 지금부터 그 단계를 준비해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경제위기에 따른 상황에 대비해서 경기도 자살방지센터를 중심으로 할 수 있는 일을 미리 대비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04/03 [14:47]   ⓒ apt-news.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