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종합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행복마을관리소 지킴이 및 사무원 기본소양교육 실시
 
정용득   기사입력  2019/09/17 [11:05]
    행복마을관리소 지킴이 및 사무원 기본소양교육 실시

[apt-news.net] 의정부시는 지난 16일 시청 인재양성교육장에서 행복마을관리소 지킴이 및 사무원 10명을 대상으로 기본소양교육을 실시했다.

의정부시 행복마을관리소는 의정부1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2019년 9월 2일부터 새롭게 개소하여 현재 10명의 지킴이 및 사무원들이 행복마을관리소를 중심으로 안전순찰, 쓰레기 투기 지역 관리 등 지역안전 및 주민들의 생활편의를 위해 활발히 활동 중이다.

총 5시간 동안 진행된 이번 교육은 경기도에서 주관한 교육으로, 새롭게 채용된 행복마을지킴이 및 사무원들이 주민들의 생활편의를 위한 활동을 추진하는 데 있어 필요한 기본소양 교육인 폭력예방교육, 친절 및 의사소통 교육, 심폐소생술 교육으로 진행됐다.

김재훈 자치행정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행복마을지킴이 및 사무원들이 기본소양과 직무역량을 강화하여 행복마을관리소를 내실 있게 운영할 것을 기대한다”며, “행복마을 관리소가 주민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관리소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09/17 [11:05]   ⓒ apt-news.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