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이원욱 국회의원, 공동체 아파트 만들기 토론회 개최
29일, '단지에서 마을로 공동체 살리기' 주택정책 토론회
 
아파트뉴스   기사입력  2019/05/24 [11:29]

아파트 단지 개발 설계 단계에서부터 아파트 입주민은 물론 주변 거주민까지 하나 될 수 있는 공동체 아파트 만들기 토론회가 마련된다.

 

더불어민주당 이원욱 · 김영진 · 임종성 의원과 국토부, LH, SH, 경기도시공사 등의 공동주최로 단지에서 마을로 공공이 선도하는 공동체 APT 구축방안이란 주제 토론회가 오는 29일 수요일 오전 10시부터 국회 의원회관 제3세미나실에서 개최된다.

 

▲     © 아파트뉴스

 

2018년도 대한민국 공공주택 설계공모대전 당선작품 전시회와 함께 하는 이번 토론회는 국토부, LH, SH, 경기도시공사, 대한건축사협회, 새건축사협의회의를 대표해 영남대 건축학부 백승만 교수의 발제를 시작으로 LH 백혜선 연구위원, 중앙대 정영훈 교수, LH 서호수 공공주택사업처장 등이 발제자로 나설 예정이다.

 

이번 토론회를 개최한 국회 기재위 소속 더불어민주당 이원욱 의원(경기 화성을) 아파트 단지 개발 설계 단계에서부터 아파트 입주민은 물론 주변 거주민 까지 하나 될 수 있는 공동체 마을 살리기방안을 통해 좋은 대안을 마련하는 것은 중요하다고 말했다.

 

임옥남 기자 oknamir@naver.com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05/24 [11:29]   ⓒ apt-news.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