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SH, 환기시스템 갖춘 공기청정아파트 공급
공기청정 아파트, '고덕강일지구 8개 단지 도입
 
아파트뉴스 기사입력  2019/05/10 [14:19]

갈수록 심각해지는 미세먼지 방지대책으로 극초미세먼지까지 제거하는 환기시스템을 도입한 공기청정 아파트가 건설될 전망이다.

 

▲     © 아파트뉴스

 

SH공사는 갈수록 심각해지는 미세먼지에 대한 대책으로 극초미세먼지까지 제거하는 환기시스템을 도입한 공기청정아파트를 건설할 예정이라고 7일 밝혔다.

 

기존 환기설비는 건축물의 설비기준 등에 의거해 이산화탄소, 휘발성 유기화합물, 포름알데히드 등을 인체에 유해한 물질을 제거하는 장치이나, SH공사는 기존 환기설비에 실내 미세먼지 제거 기능을 강화한 환기시스템을 설치하여 공기청정 아파트를 건설한다는 계획이다.

 

SH공사가 새로 도입하는 환기시스템에는 0.3크기의 극초미세먼지를99.95%까지 제거할 수 있는 H13등급 고성능 헤파필터를 적용한다.

 

이 고성능 필터를 이용해 공기를 정화하면 직경10이하인 미세먼지 PM10은 물론 그보다 미세한 PM 2.5, 직경 0.3정도의 극초미세먼지까지 제거 할 수 있다.

 

SH공사는 또한 환기시스템과 세대 홈네트워크 시스템(월패드)을 연동시켜 외부에서 아파트 실내 이산화탄소와 미세먼지를 감지하여 모바일 기기로 실내공기를 정화 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다.

 

SH공사는 이 청정 환기시스템을 2020년도에 준공예정인 고덕강일지구 8개 단지와 앞으로 설계되는 단지에 도입한다.

 

김세용 SH공사 사장은 “SH공사는 점차 심각해지는 미세먼지를 줄이기 위해 가능한 모든 수단을 동원하여 다양하고 지속적인 미세먼지 대책을 추진하고 있으며, 이번 공기청정 아파트도 이러한 대책의 하나로 추진하게 됐다고 밝혔다.

 

임옥남 기자 oknamir@naver.com

저작권자 ⓒ 아파트뉴스(www.apt-news.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9/05/10 [14:19]  최종편집: ⓒ apt-news.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